Press release

The Met, 2023년 1월 21일 계묘년을 기념하는 음력 설맞이 개최

English | 中国人

공연, 예술 작품 제작 활동, 시연, 워크샵 등으로 구성된 종일 프로그램

모든 뉴욕주 주민과 코네티컷주 및 뉴저지주 학생들은 자율 입장료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는 1월 21일 토요일에 계묘년을 기념하기 위한 음력 설맞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 설맞이 행사는 아시아 전역의 음력 설에 대한 전통을 기리는 행사이며 모든 연령대의 참가자를 위한 아티스트 중심의 워크샵, 공연, 직접 참여 행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벤트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박물관 입장권을 소지하신 분들은 무료로 모든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정규 회원과 12세 아동은 입장이 무료이며, 모든 뉴욕주 주민, 코네티컷주와 뉴저지주의 학생들은 자율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합니다. 

주요 행사에는 Chinese Center on Long Island(롱 아일랜드 중국 센터) 사자패가 마련한 사자춤, 피터 린이 이끄는 AAPI 재즈 컬렉티브의 연주, Chinese Theatre Works(차이니즈 시어터 웍스)의 중국 전통 그림자 공연과 어우러진 스토리텔링, 세서미 스트리트 후퍼 스토어의 주인 앨런, 세서미 스트리트 머피티어와의 사진 촬영 기회, 예술 작품 제작 활동, 다도 및 시음 행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음력 설맞이 프로그램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을 포함한 The Met의 온라인 채널에서 무료입니다. 행사 참가자들은 #MetLunar를 태그하여 음력 설의 기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세 설명을 포함한 프로그램의 전체 일정은 The Met의 웹 사이트에 있으며 한국어,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연:


이 행사에는 2가지의 공연이 있습니다. Chinese Center on Long Island(롱 아일랜드 중국 센터) 사자춤패가 진행하는 사자춤(오전 11시–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오후 1시 30분, 오후 3시–오후 3시 30분) 공연과, 아시아 문화를 재즈 분위기로 재구성하였고 피터 린이 이끄는 AAPI 재즈 컬렉티브의 라이브 음악(오후 12시–오후 12시 30분, 오후 2시–오후 2시 30분, 오후 4시–오후 4시 30분) 공연이 열립니다. 

예술 활동 및 시연: 

예술 작품 제작 워크샵은 종일 진행됩니다. 참가자들은 12간지 동물을 상징하는 작은 장식물을 만들거나, 새해를 알릴 작은 북을 만들거나, 다양한 종이 공예 기법을 이용한 축하 꽃다발이나 예술 작품과 기타 공예품에서 힌트를 얻은 동물 모자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갤러리에서는 붓글씨 지도를 통해 중국과 한국의 서예 작품을 만드는 워크샵, 두루마리에 글쓰기 시연 및 예술 작품의 탄생 과정에 대해 The Met 직원이 진행하는 토론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New York Korean Performing Arts Center(한국공연예술센터-뉴욕)의 무용가와 함께 하는 한국의 부채춤 워크샵은 Ruth and Harold D. Uris Center for Education(루스 앤 해롤드 D. 유리스 교육센터)에서 진행됩니다(오후 12시–오후 12시 30분, 오후 1시 30분–오후 2시, 오후 3시 30분–오후 4시). 

대화 및 스토리텔링:

The Met의 ‘브룩 러셀 애스터 중국 미술 큐레이터’인 제이슨 선이 진행하는 계묘년 축하(Celebrating the Year of the Rabbit) 전시 안내에서는 토끼가 등장하는 박물관 컬렉션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이 안내에 대한 비디오는 The Met의 유튜브 채널에서 영어와 중국어로 보실 수 있습니다. 

Chinese Theatre Works(차이니즈 시어터 웍스)에서는 중국 전통 그림자 공연을 통해 ‘할머니 토끼’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오전 11시–오전 11시 30분, 오후 12시–오후 12시 30분, 오후 2시–오후 2시 30분). 

일반 이벤트 장소:

Ten Ren Tea(텐렌티)의 버블티 시음회(오후 1시 30분–오후 2시, 오후 3시 30분–오후 4시) 및 다도 시연(오후 12시 30분–오후 1시, 오후 2시 30분–오후 3시)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세요. 지역사회와 이민자의 사연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차이나타운의 서점 Yu and Me(유앤미 서점)는 페스티벌 기간에 박물관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합니다. 

관련 전시물
기원전 3천년 전부터 21세기까지 35,000여 점의 광범위한 전시물을 보유한 The Met의 아시아 컬렉션은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내용이 포괄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시아의 각 문명을 훌륭한 작품을 통해 소개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절반에 해당하는 지역의 예술적 전통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컬렉션은 현재 진행되는 전시회에서 진열되어 있고 다양한 갤러리에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계묘년 축하 전시회(2023년 1월 21일–2024년 2월 4일)에서는 중국 역사에 등장하는 토끼에 관한 작품 16점을 소개합니다. 토끼는 달에서 살면서 창어 여신을 위해 악덕의 명약을 만든다는 것처럼 중국의 문학 작품과 전통 문학에 자주 등장합니다. 비취와 도자기에 새겨진 12간지 동물은 집을 장식하고 해로운 기운을 물리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타 전시에는 중국 미술 중에서 자연을 주제로한 작품의 의미를 해석하는 고귀한 미덕: 중국 미술에서 상징적으로 묘사된 자연(Noble Virtues: Nature as Symbol in Chinese Art)(2023년 1월 29일까지), 한국의 의례에 사용되는 도구에 대해 알아보는 제기: 한국 의례품(Jegi: Korean Ritual Objects)(2023년 10월 15일까지), 24개 작품을 통해 가네샤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가네샤: 새로운 시작의 신(Ganesha: Lord of New Beginnings)(2024년 2월 25일까지), 중국 보석 세공사와 모굴 인도 장인의 정교한 작품 100여 점을 소개하는 비취에 대한 열정: 비숍 컬렉션(A Passion for Jade: The Bishop Collection)(2025년 2월 17일까지), 명나라 왕조와 청나라 왕조 시대에 중국 법랑 작품의 미학적, 기술적, 문화적 업적을 대표하는 작품을 소개하는 색채의 향연: 1300–1900 중국 장식 예술 속의 에나멜(Embracing Color: Enamel in Chinese Decorative Arts, 1300–1900)(2025년 2월 17일까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시아 미술 전시회의 전체 목록은 The Met 웹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Contact: Stella Kim
Communications@metmuseum.org

 

Press resources